존경하는 (사)한국경영교육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 학회가 주최하는 “2025년 춘계학술발표대회”에 회원 여러분을 모실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5월 17일(토) 원광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춘계학술발표대회는 오전에 이사회를 개최하고, 오후부터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보호무역주의를 외치면서 터져 나오는 자국이익 우선주의로 인한 국제무역 분쟁속에서 새로운 세계를 열어줄 밝은 미래를 찾아갈 희망봉을 찾을 수 있을지 불안감을 무겁게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경제성장률의 둔화, 저출산, 높은 실업률, 빈부차의 확대, 산업간 불균형, 환경문제 등은 경영·경제를 연구하고 교육하는 우리들에게 또 다른 무거운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희망과 우려가 교직하여 펼쳐지는 시대 상황 속에서 열리는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는 두편의 기조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알라만”의 신익종 대표님께서 “ESG 경영과 발룬티코노미스트”라는 주제로 발표를 준비해주셨습니다. 두 번째는 기술보증기금 지식재산공제센터 김상립 수석팀장님께서 “기술보증 지원제도”에 대한 발표를 준비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메인 발표세션에서는 그 동안 땀 흘리며 연구해 오신 교수님들의 36편의 논문들이 발표되어 질 예정입니다. 열띤 토론과 담론은 우리에게 드리워진 어두운 그림자를 밀어내고 5월의 싱그러움이 피어나듯 밝은 미래로 인도하는 방향타 역할을 하리라고 확신합니다.
부족한 능력으로 반가운 회원님들을 맞이할 준비가 소홀히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서지만 최선을 다해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미흡하더라도 회원님들께서 혜량하시고 회원님들의 정겨운 얼굴 다시 뵙고 덕담 나눌 수 있다는 기대만을 가슴에 안고 오시어 즐겁고 유익한 만남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2025. 5.
(사)한국경영교육회 회장 나상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