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경영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한해는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으로 모든 일상이 취소, 변경 및 연기되거나 축소 진행 되었습니다. 부족한 제가 올해 2020년도 한국경영교육학회를 맞아 주어진 학회에게 주어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한해를 되돌아보면 늘 아쉬움이 남는 일들이 많이 생각이 납니다. 연초에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활동 및 노력을 준비하였으나 예상하지 못한 COVID19의 출현으로 모든 일상 및 계획되었던 활동 및 행사들이 취소, 연기, 축소 진행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 여러분들께서 아낌없는 협조로 여러 가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저희들 경영교육연구가 높은 점수로 연구재단으로부터 재인증을 받아 향후 6년간 인증이 계속 됩니다. 또 하나는 연구재단으로부터 추계학술대회 지원대상자로 선정이 되어 추계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었습니다. 학회 회원의 증가도 계속 되고 있으며 학회 홈페이지 등록 기준으로 현재 2,600명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학회 법인을 맡아 오신 안승철 이사장님 및 허지훈 사무국장님, 경영교육연구 공동편집위원장으로 수고하여 주신 김재열교수님, 이상완교수님, 그리고 항상 듬직한 후원자 역할을하여 주신 역대회장님들, 상임분과위원장님들, 전공분과위원장님들, 각종 위원회 위원님들, 부회장님들, 상임이사님들, 이사님들 그리고 학술대회에서 발표, 토론 및 참여로 자리를 빛내 주신 참가자 여러분들, 무엇보다도 경영교육연구에 옥고를 투고하여 주신 수많은 논문투고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21년도는 그동안 오랫동안 학회 국제교류위원장으로 활동하여 주신 동서대학교 류성경교수님께서 회장을 맡아 학회의 질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국제화에 박차를 더하여 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올해 마무리 잘 하시고 건강하시옵고 새해 계획하는 모든 일에 형통의 복이 임하기를 간절히 기원드리며 이임사를 대신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2. 31.
제34대 회장 이창원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