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게재논문 원문서비스

[제39집] 성격유형 및 ICT 활용 수업이 학습 동기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502
'● 제목 : 성격유형 및 ICT 활용 수업이 학습 동기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저자 :이 종 호*, 김 동 호**
* 공주대학교 상업정보교육과 교수(제1저자)
* 공주대학교 교육정보대학원 교육정보학 석사(공동저자)

● 접수일자 : 2005-02-21

● 게재확정일자 : 2005-05-10


● 초록 : 오늘날의 교육은 과거의 전통적이고 획일적인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습자의 자율과 특성을 존중하며, 다양하고 유연한 학습 환경을 가능케 하는 정보통신기술활용 교육이 필요하다. 또한 7차 교육과정의 개별화․다양화 교육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알맞은 학습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며 학생 각자의 적성과 능력에 적절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의 성격유형 및 ICT 활용 수업에 따라 학습자의 학습 동기는 어떻게 달라지며, 학습자의 학업성취도는 어떠한 영향을 받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 주제어 : 성격유형, ICT 활용교육, 학습동기, 학업성취도'
 첨부파일
성격유형_및_ICT_활용_수업이_학습_동기와_학업성취도에_미치는_효과(이종호(Lee_Jong-Ho),_김동호(Kim_Dong-Ho))_655692.pdf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