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 피자 브랜드와 외국계피자브랜드간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
문성식(경기대학교), 주병철(원광대학교), 전효진(경기대학교)
A Study on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in Pizza Restaurant
- Focusing on Multi-National Pizza Restaurant Brand and Domestic Pizza Restaurant Brand -
본 연구에서는 외국계브랜드와 국내브랜드 피자레스토랑의 중대한 서비스 품질요인들을 확인하고,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대한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외국계브랜드 피자레스토랑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고객 122명과 국내브랜드 피자레스토랑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고객 123명으로 총 245명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하였다. 이 설문 문항은 SERVPERF 모델을 기준으로 측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