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게재논문 원문서비스

[제53집]균형성과관점에서 정보시스템특성과 고객지향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25
'균형성과관점에서 정보시스템특성과 고객지향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학렬(원광보건대학), 김준호(원광대학교)
The Information System Characters and Customer Orientation Affecting the Performance of BSC

본 연구는 정보시스템 특성이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면서 고객지향성이 매개효과를 가지고 있는가를 분석하였다.
가설검증은 구조방정식모형으로 하여 분석하였고 모델의 적합도와 잠재변수간의 경로계수로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정보시스템특성은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정보시스템 특성이 고객지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고객지향성은 고객관점과 학습과 성장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개효과는 고객관점과 학습과 성장에서만 부분 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첨부파일
17_이학렬.pdf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