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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2집] 포탈사이트 고객 만족을 위한 유인 요인에 관한 연구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23
'● 제목: 포탈사이트 고객 만족을 위한 유인 요인에 관한 연구

● 저자: 김 성 언*
*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교수

● 접수일자:2005-12-05

● 게재확정일자:2006-03-08

● 개 요: 오늘날 포탈 기업들은 뉴스, 지식검색, 오락,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며 수많은 이용자들의 방문을 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들 포탈 기업들은 이용자의 증가는 수익의 증가라는 등식 속에서 이용자들을 유도하기 위한 수익모델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기업과 고객의 상호 관계를 유지시켜주는 요인으로서 컨텐츠,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 상거래 및 고객화가 있는데 이들 요인들은 상호 유기적 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포탈 기업들은 이 요인들을 사업의 핵심요소로 간주하여 이들 요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요인들이 포탈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이용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조사하기 위하여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포탈사이트에서의 원활한 커뮤니티 운용의 지원이 포탈사이트 이용자의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주제어 : 포탈, 핵심요소, 컨텐츠, 커뮤니티'
 첨부파일
포탈사이트_고객_만족을_위한_유인_요인에_관한_연구(김성언(Kim_Sung-Eon))_71891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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