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게재논문 원문서비스

[제41집] NokiaとMotorolaの國際マーケティング戰略の優位性について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13
'● 제목 : NokiaとMotorolaの國際マーケティング戰略の優位性について

● 저자 : 羅 慧 秀*, 李 光 根**
* 고베상과대학교 경영학연구과 박사과정(제1저자)
** 경동대학교 경영학부 전임강사(공동저자)

● 접수일자 : 2005-10-05

● 게재확정일자 : 2006-01-17

● 개 요 : 본 연구는 1998년 이후 세계 이동통신 시장의 리더의 지위를 Motorola로부터 석권한 Nokia가 어떠한 전략을 바탕으로 세계 이동통신 시장지배에 성공하였는가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특히 국제마케팅전략의 관점에서 두 기업의 비교를 통해 양사의 마케팅전략의 특성 및 우위성을 밝히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 주제어 : Douglas-Craig의 3단계 진화모델, Nokia, Motorola, 국제마케팅전략'
 첨부파일
NokiaとMotorolaの國際マ―ケティング_戰略の優位性について(라혜수(Rha_Hye-Su),_이광근(Lee_Kwang-Kuen))_686362.pdf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