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게재논문 원문서비스

[제47집]CRM 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525
'

●제목 : CRM 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저자 : 김명희(원광대), 황인환((주)대동공업)

●개요 :

본 연구는 CRM 시스템의 도입시의 조직요인과 관리적요인 이라는 두 가지의 요인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요인들이 BSC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첫째로 CRM 시스템 조직요인이 BSC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둘째로 CRM 시스템 관리적요인이 BSC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셋째로 각 요인들이 BSC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데 CRM 관리적 요인의 역할을 실증분석함으로써, 향후 CRM 도입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실무적 및 학문적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
 첨부파일
2-김명희.pdf
목록